안녕하세요. 10초 안에 모든 고객센터 상담사와 통화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고객쎈타 공략집」 입니다. 오늘은 우체국택배 1588-1300 고객센터를 까드리겠습니다. 우체국은 전신인 우정총국의 이름으로 1884년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전국 3,500개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통해 예금, 보험 등과 같은 금융서비스와 함께 우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택배'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빠른 운송장 조회는 https://service.epost.go.kr/iservice/usr/trace/usrtrc001k01.jsp
빠른 고객센터 안내는 지금부터 「고객쎈타 공략집」이 알려 드립니다! LET'S GET IT!!
< 고객센터 난이도 ★★★☆☆ >
- 빠른말 서비스와 쉬운 말 서비스 모두 제공하고 있습니다.
- 어느 메뉴에서나 0번은 상담사 연결이라는 점!
< 우체국 고객센터 자주 쓰는 인기 메뉴 TOP3 >
<1> 방문 접수 : 1588-1300 + 0번(음성 상담) + 1번 + 0번 누르면 상담사 연결
<2> 국내우편 - 상담사 연결 : 1588-1300 + 0번(음성 상담) + 0번 + 1번 누르면 상담사 연결
<3> 배달장소 지정 - 상담사 연결: 1588-1300 + 0번(음성 상담) + 2번 + 0번 누르면 상담사 연결
< 우체국 택배 1588-1300 고객센터 파헤치기 >
고객센터 1588-1300 + 단축번호 누르시면, 원하는 메뉴로 빠르게 이동됩니다.
- 2번. 음성 상담, 1번. 채팅상담 중에서 2번 음성상담을 눌러주세요!
- 샾(#). 빠른 말 서비스
- 별(*). 쉬운 말 서비스
- 1번. 우체국 택배, EMS, 방문 접수 : 1) 반품 택배 접수, 2) 개인택배 접수, 3) EMS 접수, 8) 채팅 상담,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9) 초기메뉴
- 2번. 배달조회, 재배달 및 배달장소 지정 : 1) 우체국 택배, 국내등기우편 조회, 2) 재배달 및 등기 배달장소 지정, 3) EMS 및 국제 등기우편 조회, 8) 채팅 상담, 0) 상담사 연결
- 3번. 우체국 쇼핑, 꽃배달, B2B 안내 : 1) 쇼핑 상품문의(상담사 연결), 2) 쇼핑 주문 접수(상담사 연결)
- 4번. 우체국 정보 및 우편번호 안내 : 0) 상담사 연결, 1) 우체국 및 고객센터 업무시간 안내, 2) 우편번호 안내, 3) 우체국 사칭 개인정보 수집 피해예방 안내, 4) 손해배상 제도, 5) 이전 서비스, 6) 국내우편 반환 및 수취인 정보 변경 신청, 7) 부가 우편서비스, 8) 보이는 ARS 안내, *) 다시 듣기, 9) 초기메뉴
- 5번.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 품목 안내 : 0) 상담사 연결, 1) 국내 우편요금 , 2) 접수 불가 품목 안내, *) 다시 듣기, 9) 초기메뉴
- 6번. 우체국 알뜰폰, 생활정보, 홍보 우편 서비스 : 1) 알뜰폰(상담원 연결), 2) 생활정보, 홍보 우편 서비스(상담사 연결)
- 7번. 인터넷 우체국 : 바로 상담사 연결
- 0번. 상담사 연결 : 1) 국내우편, 2) 국제우편, 3) 우체국쇼핑, 4) 인터넷우체국, *) 다시 듣기, 9) 초기메뉴
오늘은 가장 오래된 회사 중 한 곳을 파헤쳐봤습니다. 10초 안에 모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을 도와드리는 「고객쎈타 공략집」 계속됩니다. 궁금하시거나 요청사항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안녕 계세요!
https://csmasters.tistory.com/14
https://csmasters.tistory.com/5
https://csmasters.tistory.com/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