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초 안에 모든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이 목표하는 <고객센터 공략집>입니다.
오늘은 한진 계열의 저비용 항공사인 <진에어> 고객센터를 파헤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에어>는 청바지와 연두색 카라티가 트레이드 마크일 정도로 연상이 되며, 기내에서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매출은 2,700억 원 정도이며, 저 비용 항공사 중에서는 상위권을 랭크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한진 계열사인 저비용 항공사 <진에어> 고객센터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진에어 <1600-6200> 이용 가이드
- 평점 : ★★★★☆
- 좋았던 점 : 직원 연결이 수월하게 진행되나, 고객 문의가 많은 시간대에는 직원 연결이 다소 지연되고 있습니다.
- 아쉬운 점 : 조금 더 다양한 메뉴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2. (주)진에어 <1600-6200> 고객센터 파헤치기
- 1600-6200 → 1번(국내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1번(신규 예약 발권) → 바로 직원 연결
- 1600-6200 → 1번(국내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2번(변경, 취소, 기타 안내) → 바로 직원 연결
- 1600-6200 → 1번(국내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9번 : 이전 단계
- 1600-6200 → 1번(국내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번 : 처음 메뉴
- 1600-6200 → 1번(국내선) → 2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미동의) → 바로 상담원 연결
- 1600-6200 → 2번(국제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1번(신규 예약 발권) → 바로 직원 연결
- 1600-6200 → 2번(국제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2번(변경, 취소, 기타 안내) → 바로 직원 연결
- 1600-6200 → 2번(국제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9번 : 이전 단계
- 1600-6200 → 2번(국제선) → 1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동의) → #번 : 처음 메뉴
- 1600-6200 → 2번(국제선) → 2번(개인정보수집 이용 미동의) → 바로 상담원 연결
- 1600-6200 → 3번(영어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