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 안에 모든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파헤쳐 드리는 <고객센터 공략집>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국적 항공사<대한항공> 파헤쳐 드리면서 여러분의 궁금증을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한진 그룹의 계열사이며, 작년 기준 매출 7조 6,000억 원을 기록하고 있고, 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부동의 1위입니다.
과거 조현아 보회장의 '땅콩 회항' 사건, 오너 일가의 갑질 행태들이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현재까지도 곤혹을 치르고 있습니다. 2019년 4월 8일 조양호 회장이 타계한 후에 그룹 오너를 두고 재정비에 들어간 한진그룹. 예상했던 것과 같이 조원태와 조현아 두 남매는 오너를 두고 쟁탈전을 치렀고, 현재 한진 그룹은 조원태 회장이 맡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면이나 브랜드 평판면에서나 국내 항공사 브랜드 평판 부동의 1위를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대한항공> 고객센터를 한번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대한항공 <1588-2001> 고객센터 이용 가이드
- 평점 : ★★★★★
- 좋았던 점 : 이제까지 파헤쳤던 고객센터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편리했고, 안내멘트 속도가 적당히 빠르며 쉬운 말로 풀이되어 고객 입장에서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메뉴 개수가 다양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담원 연결은 거의 즉각적으로 연결되며, 상담원의 상담 또한 매우 정확하고 친절하여 사용하면서 편리합니다.
- 아쉬운 점 : 없습니다.
2. (주)대한항공 <1588-2001> 고객센터 파헤치기
1) 대한항공 국내선 고객센터 파헤치기
- 1588-2001 → 1번(국내선) → 1번(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 1번(항공편 번호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1번(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 2번(항공편 번호 모르는 경우) → 도착 도시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1번(오늘의 출도착 운항정보 자동안내) → 샾(#) : 이전 서비스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1번(예약번호를 이용한 안내) → 예약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2번(스카이패스 번호를 이용한 안내) → 스카이패스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3번(항공권 번호를 이용한 안내)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1번(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2번(스카이패스 회원이 아닌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별(*) : 다시 듣기
- 1588-2001 → 1번(국내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샾(#) : 이전 메뉴로 이동
- 1588-2001 → 1번(국내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1번(항공편 번호를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2번(항공편 번호를 모르는 경우) → 도착 도시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1번(고객이용 실적 안내) → 회원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안내) → 1번(보너스 사용 방법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시 공제되는 마일리지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3번(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적립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0번(직원 연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1번(국내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별(*) : 다시 듣기
- 1588-2001 → 1번(국내선) → 5번(국내선운임 자동안내) → 출발 도시 번호 입력 → 도착 도시 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1번(국내선) → 0번(직원 연결) → 1번(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1번(국내선) → 0번(직원 연결) → 2번(스카이패스 회원이 아닌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1번(국내선) → 별(*) : 다시듣기
2) 대한항공 국제선 고객센터 파헤치기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1번(오늘 도착 운항정보 안내) → 1번(항공편 번호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1번(오늘 도착 운항정보 안내) → 2번(항공편 번호 모르는 경우) → 출발 지역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1번(오늘 도착 운항정보 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2번(오늘 출발 운항정보 안내) → 1번(항공편 번호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2번(오늘 출발 운항정보 안내) → 2번(항공편 번호 모르는 경우) → 도착 도시 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2번(오늘 출발 운항정보 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3번(다른 날짜 항공편 운항정보 안내) → 1번(항공편 번호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3번(다른 날짜 항공편 운항정보 안내) → 2번(항공편 번호 모르는 경우) → 출발 지역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3번(다른 날짜 항공편 운항정보 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1번(출도착 운항정보 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1번(예약번호를 이용한 안내) → 예약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2번(스카이패스 번호를 이용한 안내) → 스카이패스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3번(항공권 번호를 이용한 안내)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1번(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0번(번호를 모르는 경우) → 2번(스카이패스 회원이 아닌 경우) → 1번(개인정보이용 동의) → 상담원 연결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별(*) : 다시 듣기
- 1588-2001 → 2번(국제선) → 2번(예약 재확인 자동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1번(항공편 번호를 아는 경우) → 항공편 번호 입력 + 샵(#)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2번(항공편 번호를 모르는 경우) → 도착 도시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3번(항공편 스케줄 자동안내) → 샾(#) : 이전 메뉴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1번(고객이용 실적 안내) → 회원번호 입력 후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안내) → 1번(보너스 사용 방법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안내) → 2번(보너스 사용 시 공제되는 마일리지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3번(회원가입 및 마일리지 적립 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0번(직원 연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2번(국제선) → 4번(스카이패스 정보 자동안내) → 별(*) : 다시 듣기
- 1588-2001 → 2번(국제선) → 5번(기내 면세품 구매정보 자동안내) → 관련된 자동안내
- 1588-2001 → 2번(국제선) → 0번(직원 연결) → 1번(스카이패스 회원인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2번(국제선) → 0번(직원 연결) → 2번(스카이패스 회원이 아닌 경우) → 바로 상담원 연결
- 1588-2001 → 2번(국제선) → 별(*) : 다시듣기
3) 대한항공 외국어 서비스 파헤치기
- 1588-2001 → 3번(영어 안내)
- 1588-2001 → 4번(일본어 안내)
- 1588-2001 → 5번(중국어 안내)
오늘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대한항공> 고객센터를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련되어 궁금하신 점이나 잘못된 정보의 수정요청, 업체 요청사항 등은 아래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한때 대한민국을 대표했던 <대한항공> 그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고객센터 공략집>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