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초 안에 모든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는 「고객쎈타 공략집」 입니다. 오늘은 통신 3사 중에 가장 큰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는 KT의 고객센터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법인명은 케이티(주)로 전신은 한국통신 본래 정부기관이었다가 공기업으로 바뀐 뒤, 2002년에 민영화가 된 특수한 법인입니다.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KT의 약자로 Korea Team Fighting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광고를 엄청 많이 했었습니다. 나이가 들통나 버렸네요;;; 아무튼, 제가 애용하고 있는 KT를 고객센터까지 모조리 파헤쳐 드리겠습니다. 긴장해 빠샤!
KT는 모바일 고객센터와 인터넷 / TV / 전화 고객센터로 나눠져서 안내되고 있습니다. 서로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다르니, 필요하신 서비스의 고객센터 안내멘트를 살펴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고객센터 난이도 ★★★☆☆
어느 메뉴에서나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보는 ARS, Ai 상담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KT 모바일 고객센터 - 휴대폰+114(무료), 1588-0010(유료)
[STEP 1] Ai 상담사는 1번, 기존 ARS 연결은 2번 중에서 2번 기존 ARS 연결 클릭하기!
[STEP 2] 1번(누르는 ARS)과 2번(보는 ARS), 3번(말로 하는 ARS) 중에서 1번(누르는 ARS) 클릭하기!
1번. 청구요금, 납부 : 1) 청구요금 확인, 2) 요금납부, 3) 실시간 요금 조회, 4) 명세서 재발행, 5)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2번.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선택 약정 선택 약정 할인 : 1)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2) 선택 약정 할인,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3번. 요금제, 부가서비스, 소액결제 : 1) 요금제 확인, 변경, 2) 잔여 데이터, 통화, 문자 확인, 3)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4) 소액결제 한도 변경, 차단신청,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4번. 휴대폰 정지, 분실, 통화품질 문의 : 1) 분실정지 신청, 2) 휴대폰 보험 문의, 3) 이용정지 및 해제, 4) 휴대폰 통화품질 문의,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5번. 로밍 : 생년월일 6자리 + #번 입력 후 상담사 연결
0번. 상담사 연결 : 1) 요금 문의, 2) 휴대폰 가입, 기기변경, 3) 통화품질 문의, 4) 로밍,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별(*). 다시 듣기
2. KT 인터넷 / TV / 전화 고객센터 - 유선전화(국번 없이) 100, 휴대폰(지역번호)+100
[STEP 1] 기가인터넷, TV 등 유선상품은 1번, 휴대폰은 2번을 눌러주세요.
[STEP 2] 1번(누르는 ARS)과 2번(보는 ARS), 3번(말로 하는 ARS) 중에서 1번(누르는 ARS) 클릭하기!
9번. 올레 TV 쿠폰 20% 할인신청 : 바로 상담사 연결
1번. 빠른 가입상담 : 바로 상담사 연결
2번. 고장신고 : 바로 상담사 연결
3번. 설치 변경, 요금 등 일반 문의 : 1) 청구요금 확인, 2) 요금납부, 3) 이사, 설치장소 변경, 4) 명세서 재발행, 5) 미환급액 문의, 0)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4번. 약정 문의, 해지 : 1) 부가서비스, 해지, 2) 전화, 인터넷, TV 해지, 0) 약정 문의 상담사 연결,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0번. 상담사 연결 : 1) 가입상담, 2) 설치 변경, 요금 문의, 3) 고장 신고, *) 다시 듣기, #) 이전 단계
별(*). 다시 듣기